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임기를 시작하며 인사드립니다.
녹색당 제7기 공동대표 이상현, 김찬휘입니다.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거운동 기간, 전국 곳곳에서 녹색당원분들을 만나 녹색당의 길을 묻고 토론할 수 있었습니다.
심화하는 기후재난 속, 녹색당의 역할은 창당 시기와 비교해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윤석열이 물러나도 아직도 건재한 핵진흥 정책, 전국의 신공항을 비롯해 시대착오적 난개발 사업을 막아내고, 뭇생명의 삶을 지키기 위해서는 최일선의 목소리, 가장 보통의 시민들을 대변하는 녹색정치의 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금, 이 사회에서 녹색당이 어떻게 활동하는지는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세상의 모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막중한 시기에 당원들께서 맡겨주신 소임을 무겁게 받습니다. 성장과 개발주의를 넘어 문명전환을 말하는 녹색당의 정치가 더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지지받을 수 있도록 시민의 언어로 녹색당의 정치를 펼쳐가겠습니다. 동네에서부터 녹색당의 대안을 확산할 지역당 조직을 강화하고, 풀뿌리정치를 지원하고 키워나가겠습니다. 내년도 지방선거에서 당선자를 배출하고, 지역 곳곳의 난개발 정책을 막아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5만 시민이 청원한 공공재생에너지 입법을 성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완전비례대표제 도입을 비롯한 정치개혁을 통해 기울어진 정치의 운동장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그간 지역 곳곳, 현장에서 녹색정치를 지켜온 당원들이 계시기에 우리가 다시 한 걸음을 꿈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원들과 함께 오늘의 위기를 딛고, 전환과 대안의 내일로 향하는 길을 단단히 열어갈 수 있도록 제7기 대표단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지지해주시고 함께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년 8월 18일
공동대표 이상현, 김찬휘 올림
영상 취임사 보러가기 🌱 : https://youtu.be/4jqEIRL5s9M?si=rmb0iqV1aE81glx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