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녹색당의 총선준비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3월 29일 '2024 총선, 어떤 연대가 필요한가'라는 제목으로 진행한 첫번째 토론회 이후, 두 번째 심화 토론주제로 '기후위기 시대에 필요한 공공성이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2024 총선 정책 기조 제시 및 현안 쟁점 토론을 진행합니다. 돌봄·의료·주거·교통 및 에너지 공공성과 기후위기 관련한 이야기들로 2024 총선을 준비합니다. 녹색당의 길을 만들어가는 자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소싸움은 그만되어야 합니다! 녹색당은 지난 2월 13일, 국회 앞에서 동물보호법 8조 소싸움 예외조항을 일몰제를 적용해 폐지해야 한다는 소싸움 개최 지역 녹색당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시민 분들도 '소싸움은 마땅히 폐지되어야 한다'고 호응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정읍시는 내년 예산안 편성에서 소싸움과 관련한 대안 마련을 표명하였지만, 올해 예산은 이미 책정되어 있어 소싸움대회를 진행하겠다고 관련 협회가 요청할 시 예산을 집행할 수밖에 없음을 밝혔습니다.
이에 녹색당에서는 대구, 경북, 경남, 충북 녹색당과 함께 정읍에서 올해 소싸움이 개최되지 않으며, 내년 예산안에도 소싸움이 다시 일어나지 않게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기자회견 및 거리 행진을 진행합니다. 정읍에서 소싸움을 멈춰내고, 소싸움대회를 여는 다른 지역에도 경종을 울릴 수 있도록 관심있는 시민들은 함께 모여주세요!
일시 : 5월 18일(화) 오후 1시~2시 30분 장소 : 정읍시청 앞 문의 : 녹색당(02-336-0304, office@kgreens.org)
🌏 기후위기 너머 모두를 위한 녹색정치, 2023 글로벌그린즈 총회
세계녹색당 총회 등록 마감이 오늘까지입니다!
글로벌그린즈는 전 세계의 약 100여개의 녹색당과 녹색기관의 네트워크에요. 약 한 달 후 6월 8일부터 11일까지 있을 2023 글로벌그린즈 총회는 각 회원 정당을 대표하는 당원, 정치인, 활동가 그리고 연구자들이 모여 우리 모두가 함께 나아가야 할 녹색 정치와 실질적인 연대를 고민하고 행동하는 자리입니다. 6/8-11일, "녹색 정치에 참여하는 우리"를 만나러 오세요 🌿